<130101> 속초, 대포항

낙산사에서 버스를 타고 얼마 안되어 대포항에 도착했다. 혹시 낙산해수욕장에서 버스가 밀리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되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그 곳을 벗어날 수 있었다. 아침 일찍 왔는데도 일출을 보러 온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항구에 관광객이 꽤 보였다. 특히 이 곳에 활어시장이 있어서 그런가 회나 다른 건어물을 한 웅큼 사가시는 분들이 꽤 많이 보였다. 설명은 이쯤에서 마치고, 사진을 보도록 하자.

Canon PowerShot A580 | 1/640sec | F/2.6 | 5.8mm | ISO-100

아침의 이른 시간대임에도 사람이 꽤 보였다.

Canon PowerShot A580 | 1/125sec | F/2.6 | 5.8mm | ISO-100

이 정도면... 항구치고 정말 깨끗한데!?

저 멀리 보이는 등대.

빨간 등대로 걸어갔다.

Canon PowerShot A580 | 1/500sec | F/2.6 | 5.8mm | ISO-100

빨간 등대.

Canon PowerShot A580 | 1/320sec | F/2.6 | 5.8mm | ISO-100

그 건너편엔 하얀 등대.

빨간등대 앞에서.

Canon PowerShot A580 | 1/250sec | F/2.6 | 5.8mm | ISO-100

대포항에 정박한 어선들.

Canon PowerShot A580 | 1/50sec | F/4.0 | 12.6mm | ISO-100

저 싱싱한 해산물들 보소!

Canon PowerShot A580 | 1/400sec | F/2.6 | 5.8mm | ISO-100

다시 입구 쪽으로 돌아와서, 등대를 뒤에 두고 팻말을 담아봤다.

Canon PowerShot A580 | 1/100sec | F/2.6 | 5.8mm | ISO-100

그리고 수산시장 구경.

Canon PowerShot A580 | 1/160sec | F/2.6 | 5.8mm | ISO-100

활기차더라..

그렇게 다시 대포항 입구로 나왔는데, 아직도 아침이었고, 시간이 많이 남아있었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작은 속초 특성상 관광지들 역시 가까운 거리에 모여있었다.[각주:1] 해변가 따라 길도 있고.. 그런데 그 거리를 일일이 버스로 가자니 뭔가 아쉬웠다. 심지어 버스에서 내려서 다시 해변가로 걸어가자니 뭔가 더 번거로워지는 느낌... 비록 잠은 안 잤다지만, 오히려 몸과 마음은 말짱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냥 버스타고 돌아다니면 여행이 너무 싱겁게, 밍밍하게, 밍숭하게!! 끝나버릴 것만 같았다. 어떻게 온 여행인데 심심하게 보낼 순 없지...! 그래, 여유도 있겠다, 걷자!! 그래서, 외옹치해수욕장 방향으로 걷기 시작했다.

1. 대포항에서 아바이마을까지 4.33Km(네이버지도 기준). 걸어서 1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