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hte Liebe

1. 크리스티안 퓰리식 - 첼시


  독일 매체 Bild에 따르면, 첼시와 도르트문트는 이번 시즌이 끝난 후 50m에 풀리식을 이적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합니다. Bild 중에서도 Bild+라는 유료지에 기사가 난 것을 보면, 꽤 공신력높은 소식으로 평가됩니다. 아마 첼시의 오퍼가 있었던 건 사실인 것으로 보이고, 도르트문트는 다른 팀들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는 듯하네요. 그러나 바이언과 리버풀이 보기보다 관심을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 이대로 거래가 성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부내용 중에 토르강 아자르에 대한 우선권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는지의 여부를 알 순 없습니다만, 그걸 제외하더라도 도르트문트 팬 입장에선 상당히 괜찮은 거래로 보이네요.


1. [오피셜] 크리스티안 퓰리식, 첼시 이적.


  불과 어제 위의 글을 썼었는데, 오늘 저녁에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크리스티안 퓰리식는 오늘부터 첼시 소속입니다! 단, 이적과 동시에 도르트문트로 재임대 되었습니다. 임대기간은 이번시즌 종료시까지입니다. 고로.. 실질적으로 퓰리식은 올 여름까지 계속 도르트문트 소속입니다. 이적료는 64m유로고, 별도의 임대로는 없습니다.


  소식 보자마자 감탄했습니다!! 당장 이번시즌 후반기의 스쿼드 두께를 유지합니다!! 거기다 이 선수... 원래 계약기간이 2020년 6월까지였어요!!! 그래서 이번 여름 이적 조건으로 50m도 괜찮다고 봤는데.. 64m이라니!!!! 최대한 뜯어받아냈네요!!! 우리 보드진 일 잘한다!!!! ~_~


  퓰리식은 남은 6개월동안 유종의 미 거둬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우리팀은 아마 그 돈의 상당 부분을 토르강 아자르의 영입에 쓸 것으로 보입니다. 오피셜이 나자마자 토르강 아자르와의 링크가 급속도로 강해졌는데, 이 기세를 몰아 토르강 아자르도 구매했으면 좋겠어요. 총알도 많이 모았고 말이죠..!


2. 율리안 바이글 - PSG


  풀리식 이상으로 BVB에서 암울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율리안 바이글. 파브르의 스타일과 전혀 맞지 않는데다 이따금씩 찾아왔던 기회조차 날리는 바람에 신뢰를 완전히 잃었습니다. 이로 인해 파브르 체제 하에서 더이상 기회를 받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바이글을 토마스 투헬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마침 아드리앵 라비오가 이적 문제로 인해 사실상 깽판(...)을 치고 있는 상황에서 그를 대체할 선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유독 자기사람 쓰기 좋아하는 양반이고 자기가 직접 키워낸 선수다보니 눈이 갈 수밖에 없겠죠.


  바이글 입장에서도 투헬 덕분에 흔한 유망주 1에서 독일의 부츠케츠란 별칭을 얻을 정도로 단숨에 국가대표급 중미 자원이 됐죠. 그야말로 스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선 자신을 잘 쓸줄 아는 감독과 다시 함께하고 싶을겁니다. 


  현재 이적금액은 30m~40m 사이인 것 같습니다. 현재 중앙 자원이 충분한 상황에서 이 정도 가격이라면 이번 겨울에 바로 보내도 괜찮을 것으로 사료됩니다..만 보드진에서 이번 겨울에 보낼 생각은 없어보이네요.


3. 레오나르도 발레르디 - 도르트문트


  현재 아르헨티나의 보카 주니어스에서 뛰고 있는 중앙 수비수입니다. 도르트문트가 보카 주니어스에 총합 12m 규모의 오퍼를 넣었지만 보카주니어스가 거절했다고 하네요. 도르트문트는 더 큰 오퍼를 준비할 예정이라 하구요.


  아르헨티나 지역지에서 나온 소식이라 신뢰도를 가늠하기 힘들었는데, 빌트지에서 인용 기사를 낸 데 이어 루어 나흐리히텐[각주:1]에서도 이 선수에 대한 BVB의 관심을 인정했습니다.


  처음엔 굳이 젊은 나이의 중앙수비수를 또 사나 싶었는데, 파브르 감독이 3백 전술을 염두하고 있다는 말을 들으니 그제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현재 중앙수비 자원이 총 4명인데 그 중 토프락이 처진다 치면 3명밖에 없어서... 그래서 베나티아든 이 선수든 루머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듯합니다.


4. 그 외


  며칠 전까지만 해도 카가와가 세비야랑 강하게 연결되어 이번 겨울에 나갈 것으로 예상했는데, 생각대로 안되는 듯합니다. 잘못하면 이번 시즌 끝까지 남을지도.. 오히려 로테이션 멤버인 막시밀리안 필립이 슈트트가르트와 연결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필립은 후보로는 꽤 괜찮은 자원이라 생각하기에 이번 시즌까지는 좀 붙잡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주급이 비싸고(...) 선수 본인이 뛰고싶은 의지가 강하기에 임대로라도 나갈 가능성이 커보이네요.


5. 그 외....?


  마지막으로, BVB의 사이버 선수였던 세바스티안 로데드디어 처분했습니다!!! 오늘자로 프랑크푸르트에 6개월간 임대됩니다. 비록 완전이적은 아니지만, 이렇게라도 나가다니 너무나도 기쁘네요!!!


  고마워요, 첼시-퐝풋!! *_*

  1. 도르트문트 지역지. BVB 관련 소식에 대한 공신력 높음.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