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sball> BVB 관련 소식들. (18.12.23. 기준)

1. 크리스티안 퓰리식


  바이언, 리버풀 등 여러 팀과의 루머가 났었습니다. 그 중 현재 가장 강력하게 연결되는 팀은 첼시입니다. 이미 도르트문트에 70m 규모의 이적 제안을 했으나, 도르트문트가 거절했죠. 현재 도르트문트는 이번 겨울에 퓰리식을 보낼 일은 없을 거라 단언했습니다. 현재 BVB가 리가와 챔스에서 근 6시즌만에 최고의 성적을 낼 좋은 기회인 만큼[각주:1] 두터운 스쿼드를 유지해야겠지요.


2. 토르강 아자르


  퓰리식이 팀을 떠날것이 확실시되고, 팀에 왼쪽 + 왼발 윙어가 부족하기에 2선 자원에 대한 링크가 꾸준히 나고 있습니다.


  현재 파브르 감독이 가장 원하는 카드는 역시 묀헨글라드바흐의 토르강 아자르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묀헨글라드바흐의 공격을 책임지는 선수죠. 최근 도르트문트가 묀헨글라드바흐에 요청했다는 기사가 떴더라구요. 만약 도르트문트가 거래를 진행한다면 퓰리식의 첼시 이적 거래와 연계되어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첼시가 토르강 아자르에 가지고 있는 우선권 조항 불행사 등을 함께 논의할 가능성이 있거든요.


  만약 이 거래가 성사되기만 한다면 도르트문트에선 최상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미 분데스리가에서 검증이 끝난 자원이거든요. 18/19시즌 현재(2018.12.23.) 기준 9골 6도움으로 득점은 1위와 3골차 공동 6위, 도움은 1위와 2개차 5위를 기록 중입니다. 다만, 선수 본인이 우리팀을 강력히 원하는 건 아닌 것으로 보여요. 묀헨 생활에 꽤 만족하고 있어 재계약 가능성이 꽤 높아보이며, 혹 이적하더라도 EPL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BVB로의 이적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3. 빅토르 치한코프


  그러다보니 2선 자원에 대한 다른 선수들의 루머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에 주목할만한 선수는 빅토르 치한코프입니다. 우크라이나 국적의 디나모 키예프 소속 왼발 윙어로, 97년생입니다. 현재 도르트문트에서 부족한 부분인 "좋은 킥력을 지닌" "왼발" 윙어라는 점에서 기대가 됩니다. 물론... "디나모 키예프" 출신의 "우크라이나" 국적 "왼발" "윙어" 였던 야르몰렌코(.....)라는 데자뷰가 일어나 걱정이 됩니다만... 누구(....)와는 다르게 주력도 좋고 간결한 스타일이라 하네요. 아마 가격은 20m이 될거라 합니다.

 

4. 그 외.


  그 외에도 여러 선수들과 루머가 나왔어요. 현재 유벤투스 소속인 베나티아가 경기 출전을 위해 BVB나 샬케에 임대간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브라질 국적의 페드리뉴는 초어크가 직접 부인했지만, 관심이 있는 건 사실같습니다. 그리고 벨기에 겡크 소속의 Leandro Trossard와도 루머가 났지만 아스날과 가장 강하게 연결되는 것 같아요.


5. 그 외....?


  마지막으로, 지난 시즌에 도르트문트를 나락으로 떨어뜨린(.....) 피터 보츠 감독이 새 직장을 얻었습니다. 바이어 레버쿠젠의 새 감독으로 선임되었는데요, 계약 기간은 2020년 6월까지입니다.


보 종

츠 신


  레버쿠젠 팬분들, 힘내세요(.....). 후반기에 레버쿠젠 반등할지도 모른다 했는데, 그 생각이 싹 사라졌네요..


  1. 특히 리가에서 6시즌만에 우승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본문으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