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아이폰 진동이 안울려요! ㅜㅜ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으로 이 글을 접한 당신은 지금 폰 진동이 울리지 않아서 머리가 아플 것이다. 나도 그랬으니....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이래저래 찾아봤고, 결국 해결했다.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자.


  가장 먼저 확인하는, 그러니까 가장 보편적인 방법!


설정 -> 사운드로 들어간다.


그 다음, 항목 중 무음 시 진동 버튼을 켠다. 무음설정이 아닐 때에도 진동이 필요하다면,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을 켜면 된다.


  근데 안된다고?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항목 중 진동이 필요한 항목으로 들어가보자.


거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확인해보자. 혹시 없음으로 되어있는가!?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항목들 중 하나를 골라 진동 패턴을 정하면 된다.


  다른 사람들이 보통 설명하는 진동문제 해결방법은 이 정도였다. 이 방법을 써도 진동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진동 센서나 그와 연결되는 케이블에 문제가 생겨서 리퍼가 필요하다거나, 아이폰 내 소프트웨어간 충돌 문제여서 공장초기화를 해야한다는 답변이 있었다. 모두 서비스센터에서 확인받아야 하는 것들이다. 물론 그럴수도 있다.


  하지만!!! 아닐수도 있다!!! 그대가 기억하지 못하는 어떤 순간에 설정만으로 그대의 아이폰을 아예 무음으로 만들었을 수도 있다!!!


  ...무슨 말이냐고? 아래에 이어지는 방법을 한번 더 확인해보자.


이번엔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자.


그러면 항목 중 손쉬운 사용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면...


.....!!!!! 여기에도 진동 설정이 있다! 이게 켜져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이게 꺼져있으면 사운드 설정에서 진동을 켜놓더라도 진동이 안온다. 이 버튼이 사운드 설정 내 진동설정의 상위단계에 있는 셈.

혹시 당신도 모르게 이 버튼을 껐을수도 있다...!내가 그랬다 젠장 사실 폰 안바꿔도 됐었다 ㅋㅋㅋ


그리고 이걸 반대로 생각하자면, 이 항목을 꺼서 사운드설정에 들어가서 개개 항목을 끌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완벽한 무음폰으로 만들 수 있다.


  위에 첫 번째로 적었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을 때 바로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에 아래쪽에 적은 두 번째 방법을 시도하여 최대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보자. 글을 읽은 당신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티스토리 툴바